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래 글은 고프로 네이버 공식 카페에 제가 올렸던 글을 그대로 가져온 글입니다.
세파스 제품이 아닌 병행수입 (11번가, G마켓 등에서 종종 판매하는 제품) 제품 구매하신 분들 참고하세요.

참고로 사용자 과실에 의한 고장/파손일 경우에는 워런티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100% 받는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고프로 코리아 공식 고객센터: 02-6022-2439

================================================================================================

지난 번에 고프로 렌즈에 흠집 갔다고 글 올렸었는데... 다행히 워런티 교체 받았습니다.

추후 다른분들 참조를 위해 후기를 올립니다.

구매한지는 2달 정도 되었습니다. 사진이 없는 점은 양해 바랍니다.

1. 고프로를 떨어뜨려 렌즈에 흠집이 감
 - 예전에 3+는 잘 사용했는데 4는 비싸서 그런지(?) 불안불안 하더라구요. 밤에 광화문에 사진 촬영하러 갔다가
   세워놓은게 균형을 잃으면서 떨어지는걸 벽으로 밀착시켜 잡았는데, 렌즈 중앙에 흠집이 갔습니다.
 - 사진 촬영해보니 티가 너무나고 집에나 있을걸 후회 했습니다.

2. 사설 수리점을 알아보기 시작
 - 개인 부주의에 의한 흠집이라(렌즈 파손은 아니었습니다.) 당연히 안될 줄 알아서 사설 수리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 여기저기 댓글을 남기고 연락처를 요청했습니다. 주말이라 답변은 잘 오지 않았고 월요일이 되서야 답변을 받았습니다.

3. 혹시 몰라서 고프로 공식 홈 Support에 전화를 해봄
 - 이메일을 보내도 (영문) 답변이 없어 국내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 담당자 분이 친절하게 받았습니다. 제 상황을 설명 드렸습니다.
 - 담당자 분 답변은 먼저 안경점 등에서 흠집을 지워주니 한번 해보시고, 만약 정 안될 경우 다시 연락 주면
   해결 방법을 모색해 보자고 하셨습니다. 여기서 참 고마웠습니다.

4. 집 근처 안경점에 문의 해봤지만 가능한 곳이 없었음
 - 집 근처에 있는 안경점에 전화를 해봐서 문의 해봤더니, 전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카메라 렌즈가 비싸거니와
   혹시라도 더 흠집이 갈 가능성이 있으니 그런 것 같습니다.

5. 다시 고프로 공식 Support에 전화 함
 - 상황을 설명드리니 언제 구매했는지 물어보셨고, 저는 2달 정도 되었다고 답변 했습니다. 조금 애원을...
 - 담당자 분께서는 이번에는 워런티 교체를 해주시겠다며 제가 이전에 보냈던 메일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회신을 주시겠다고 했습니다. 너무 감사했습니다.

6. 워런티 교체를 받기 위한 과정
    1) 구매 당시 영수증을 첨부하여 메일에 회신 했습니다. 저는 오픈마켓(옥션, G마켓 등)을 통해 구매했기 때문에
      구매 리스트에 있는 '영수증 출력'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캡쳐해서 회신 했습니다.
      이와 함께 시리얼 넘버도 함께 보냈습니다.
      



    2) 안내 메일이 옵니다. 저기서 Address Verification을 눌러 배송 받을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 합니다.
       친절하게 네이버에 '영문주소변환' 검색하면 편리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참고해서 작성하게 됩니다.
      
     



    3) 고프로를 반송해도 된다는 메일이 옴. 
       아래 UPS(United Parcel Service) Shipping Label을 클릭하면 또 다시 주소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주소, 전화번호, RMA번호 (메일에 나와있음)을 작성하면 됩니다. 



       
      작성하고 나면 또 다른 메일이 오는데, 배송기사에게 전달할 서류 입니다. Retrieve Your UPS Returns Label을
      클릭하면 바코드와 주소 등이 적힌 화면이 나옵니다. 그 페이지를 인쇄하여 배송기사에게 전달합니다.
      (저는 이미 배송이 끝나 더이상 볼 수가 없어 캡쳐를 못했습니다.)

      



    4) 고프로를 잘 포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배터리는 빼고 포장해야합니다.
       그리고 나서 UPS 코리아에 전화를 걸어 배송기사 요청을 하였습니다. 
       - 참고로:
         UPS 코리아 (http://www.ups.com/kr) 전화번호: 1588-6886
    
    5) 당일날 바로 오셔서 고프로를 갖고 가셨고, Tracking Number로 계속 조회해본 결과 
       24간 조금 넘어서 싱가폴에 도착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6) 그리고 몇일 기다려서 새 고프로와 새 배터리를 받게 되었습니다.

7. 후기
   - 처음 구매 했을 때는 세파스 정품이라고 했었는데 정작 정품 스티커가 없어 수리를 어떻게 받나 고민했었습니다.
     이번에도 세파스나 AK통해서 살껄.. 후회했었는데 의외로 고프로 공식 Support 담당자 분들이 매우 친절했고
     같이 고민해 주어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 이걸 계기로 좀 더 조심히 사용해야 겠습니다.

혹시 도움이 될까 주저리 주저리 작성 해보았는데, 혹시 저와 같이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올려봅니다.
제가 글 솜씨가 없는 관계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